헛소리

뭘 잡을까?

즐수다 2014. 4. 2. 17:53
반응형

누구나 한가지의 취미쯤은 가지고 있지 않나? 이렇게 생각하는게 맞나? 

나는 취미가 있다. 누구나 가질법한... 하지만 누구나 다 취미를 가지고 있진 않겠지...내 주변을 봐도 친구들이 하는 말...

먹고 살기 힘들다. 뭐 이렇게들 말한다. 우린 흔히 취미를 거창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나 어릴적 취미는 하늘보기였는데...

하늘 보는게 뭐 돈드나? 그냥 보면 되는거잖아... 커서도 그 취미는 계속되었다. 그렇다고 내가 천문학자가 된것도 아니고

기상통보관이 된것도 아니고 파일럿이 된것은 더더욱 아니다. 취미이지 않은가...

취미로 시작해서 전문가가 된 사람들도 많다. 업으로 하는 사람들도 있고...

취미는 왜 갖을까? 그냥 삶이 재미없어서...뭔가 더 즐거움을 추구하려고...뭐 여러가지가 있겠지...

굳이 먹고 사는것과는 별개라고 생각해...

그렇게 걱정이 되면 돈 안드는 취미를 찾으라고...뭘 잡을까? 물고기를 잡으라는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잡으란 얘기지...

예전 소개팅나가서 돈을 억척스럽게 모으는 상대방을 만난적이 있어 그 친구의 취미는 "요리" 라고 말을 하더군...

그럼 돈이 많이 들텐데...그랬더니 정확하게 요리책 보기 그것도 사서 보는 책이 아닌 어디서 얻은 책이나 주워온 책으로...ㅋㅋㅋ

화날땐 낙서를 하는게 취미라고 하더군...ㅎㅎㅎ 재밌어...

취미를 유행처럼 찾지 말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현실적인 취미를 찾아서 즐거운 삶을 영위해 보자고...

 

 

반응형

'헛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해 받은 일들  (0) 2014.04.27
병원에 안가려면 어떻게 한다?  (0) 2014.04.27
팬티를 벗자  (0) 2014.04.26
새로움  (0) 2014.04.22
Drama  (0) 2014.04.22